본문 바로가기

코인 투자/코인 투자

인다해시 (indahash) ICO에 대한 분석! 11월 프리 세일 진행 중!

안녕하세요.

김새벽입니다.


오늘은 Indahash를 리뷰드릴까 합니다. 본 리뷰는 크러쉬크럽토의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색적인 ICO라서 읽어보니 참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름 : 인다해쉬 (indahash)

심볼 : IDH

웹사이트 : https://indahash.com/ico 


하드캡 : 10만 이더

전환율 : 1이더당 3200 IDH

보너스 : 프리세일 40%부터 차등 적용


간단 설명 : 한마디로 페북 스타 같은 사람들이 홍보해주면 IDH 코인을 준다는 내용



1. 개요


요즘 1인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상당히 많죠? 대도서관부터 시작해서 유튜브 스타, 인스타 인플루언서, 페북 스타 등등. 예전에는 TV나 인터넷, 신문 지면 광고가 많았지만 요즘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를 통한 광고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 가운데에는 인플루언서 (영향을 주는 사람) 라고 불리는 속칭 스타들이 있는데요. 인다해시는 이런 인플루엔서들을 위한 보상을 지급하여 더욱 효과적인 광고 시장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2. 인다해시의 장점


물론 지금도 인플루엔서들을 돈주고 광고 시키고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에서 말이죠. 이런 사람들의 명단을 정리해놓고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해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헌데 인다해시는 전용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활동을 하고, 그에 따른 지급 역시 어플 내에서 IDH 코인으로 지급합니다.


장점은 비용이 즉각 지불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는 다양한 화폐를 사용해야하다보니 지불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IDH를 이용하면 즉시 지불이 가능하여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3. 프로젝트 발전


인다해시는 2년 전에 설립되어 이미 많은 업적을 이뤄냇습니다. 플랫폼 내에는 30만명에 이르는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며, 1000개 이상의 캠폐인을 실행했습니다.


또한 마스터 카드나 맥도날드, 코카콜라, 피앤지 등 포츈 500에 포함된 기업들도 인다해시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세계 10대 미디어 마케팅 대행사 중 무려 8곳과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합니다.






4. 로드맵


2017년 12월에 12개국으로 시장 확장하며 IDH 코인을 여러 거래소에 상장시킵니다. 2018년에는 프로토 타입이 나오며, 인다해시 어플에 병합됩니다. 2019년 1월에 본격적인 인플루엔서들과의 계약을 시작합니다.





인다해시는 2016년 대비 올해에 괄목할 만한 성장률을 보여줬습니다. 아마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의 폭발적 성장 때문이겠죠. 인다해시가 잘해서 전부 이뤄냈다고 됐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에 따라 인다해시에 유입되는 인플루언서들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5. 토큰 홀더의 이익



홍보 기업 입장에서는 현금 혹은 IDH 토큰을 지불하고 홍보를 의뢰합니다. 또한 인다해시 앱 내에서 제품을 판매할 때 토큰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토큰을 받고 홍보를 진행해줍니다. 토큰을 사용하여 할인 혜택을 받거나 잠재 고객들에게 이벤트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 토큰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인플루언스가 제공하는 제품, 서명된 상품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큰을 많이 가진 인플루언서일 수록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들이 장기적으로 홀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런 순환 시장에 있어서 토큰의 값어치는 상승하게 됩니다.





6. 팀 구성


CEO는 Life 튜브를 공동 창립했으며 현 MSL 그룹의 전략 이사입니다. COO는 이 업계에서 10년 간 경력이 있으며 뉴스위크,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근무했습니다. CPO는 폴란드의 메세지 어플인 GG네트워크의 공동 운영자입니다. 다들 업계에서 한가닥하는 인물들입니다.






7. 인다해시의 장단점


실제 성장 중인 회사입니다. 팀이 아닌 기업이며 2016년에 설립되어 7개의 사무실에 130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포츈 500대 기업과 협력한 이력이 있습니다.


프리 ICO에서 하드캡에 도달하면 71,428 이더로 적당한 하드캡을 가집니다.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은 성장하는 시장입니다. 또한 인다해시 어플을 통해 이런 추세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인다해시 토큰은 이미 존재하는 비지니스 모델을 보완합니다. 또한 기존 결제 수단에 추가되는 것으로 별도의 리모델링이 필요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인플루언서들이 토큰을 홀딩하는 장점이 불확실하며 인다해시 팀이 보유하는 토큰이 없어 동기 부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사람들의 참여도가 적어서 ICO가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다해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업체이고 토큰의 역할이 분명합니다.



--------------------------------------



인다해시 공식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PkoDrD


인다해시 ICO 참여 링크 : https://indahash.com/ico?utm_source=referral&utm_medium=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