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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투자/코인 투자

앱코인 Appcoin ICO 분석, 12월의 ICO로 추천! 카이버와 파트너?


안녕하세요.

김새벽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ICO는 앱코인입니다.

앱코인은 얼마 전 카이버 네트워크와 파트너쉽을 맺기도 했습니다.


알아보기로 하시죠.


토큰 심볼 : APPC

발행량 : 4억 5천만개


소프트캡 : 2.5 밀리언 달러 (프리세일 판매량)

하드캡 : 1500만 달러


전환률 : 1ETH = 2995APPC

보너스 : 14일부터 7일간 20%


Appcoin 홈페이지 : https://www.appcoins.io

Aptoide 홈페이지 : https://www.aptoide.com/





앱코인의 개요


APPcoin은 Aptoide에서 만든 암호 화폐입니다. Aptoide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앱 마켓입니다. 앱코인은 Aptoide 안에서 통용되는 암호 화폐로 개발 중입니다.


Aptoide는 현재 2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켓 내에 80만개의 어플과 44억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Aptoide는 사설 앱마켓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일반 앱스토어와 비슷한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앱코인은 Aptoide에서 사용자가 광고를 보거나 인앱에서 구매를 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Aptoide 모바일 내의 생태계 형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앱코인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코인이 해결하려는 문제



1. 비효율적인 광고


현재 구글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광고 중개자가 있어서 광고비가 높습니다. 광고 회사와 플랫폼 등 중개인의 개입으로 광고 비용이 높아 개발자가 자신의 어플을 홍보하기 어렵습니다.


2. 많은 사용자들이 결제 수단이 없어 인앱 구매를 하지 못함


우리나라야 신용카드나 은행을 모두 이용하고 있지만 해외의 경우 다릅니다. 옆나라 중국이나 동남아권만 보아도 은행 이용률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니 인앱 구매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어 개발자의 수익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3. 개발자의 신원이 불투명함


자칫하면 불법적인 용도로 어플을 배포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개발자의 신원이 꼭 확인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개발자가 누군지 알기 어렵기에 진입 문턱을 높이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어플 등록하는데에 여러 서류와 절차, 등록 비용이 발생하여 이렇게 하고서도 모호한 기준에 의해 등록된 어플이 앱스토어에서 삭제되기도 합니다.




앱코인의 장단점


앱코인은 위에서 말한 내용을 해결합니다. 광고 중개인이 없어 개발자들의 마케팅 비용이 감소합니다. 수수료는 오직 플랫픔과 제조 업체를 위해 소액만 쓰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앱코인을 사용할 때 어플 개발자는 Aptoide 측에 1회 설치당 1달러를 준다고 가정합시다. 중개인이 없기 때문에 플랫폼에게 0.15달러를 주고 설치한 사용자에게 나머지 0.85달러를 커미션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혹은 아예 설치당 비용을 0.15달러로 낮출 수도 있음)


사용자는 어플을 설치하고 받은 0.85달러 어치의 앱코인으로 인앱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앱 구매시 더 많은 금액이 개발자 몫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사용자는 은행이나 신용카드 없이도 인앱 구매가 가능해지며, 개발자는 적은 비용으로 본인의 어플을 홍보할 수 있고, 인앱 구매로 올린 수익 또한 기본 플랫폼보다 증가하게 됩니다. *


이러한 모든 내용은 블록체인에 기록됩니다. Aptoide 내의 새로운 경제 생태계가 형성되어 앱코인의 값어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모든 암호 화폐는 사람들의 가치 인식에 의해 시장 가격이 형성됩니다.




단점은, Aptoide 플랫폼에 한정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현재 휴대폰 시장은 구글 안드로이드와 어플이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메인 앱스토어로 자리매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미 Aptoide는 안드로이드 마켓 내에서 세컨트 앱스토어로 역할에 충실하며, 인앱 구매 문제가 해결될 경우 기존 구글, 애플 스토어에서 인앱 구매가 불가능했던 사용자들이 Aptoide로 대거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앱코인은 Aptoide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 해석합니다.




결론적으로,


앱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앱스토어 암호 화폐입니다. 현재 앱스토어의 고질적인 문제를 정확히 해결하고 있으며 개발자는 저렴한 광고비와 높은 수입을 기대하고, 사용자는 어플 설치 시 보상, 인앱 구매가 간편해집니다.


이미 Aptoide는 2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기에 생태계 구성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도 큰 이슈가 될수 있으며 앱코인 측은 Aptoide 사용 독려를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무엇보다 활발한 앱코인 유통을 위해 힘써야 합니다. 즉 초기부터 앱코인 마케팅과 가격 형성에 노력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어디까지나 개인적 해석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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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활동 중인 KCS 정보 텔레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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