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투자/코인 투자

텐엑스 (TenX) PAY 코인에 대해 분석! 페이먼트로 유망한!

안녕하세요.

김새벽입니다.


텐엑스.. 참 탐나는 녀석이긴해요.

마케팅도 잘하고 세련되고 기술력도 좋고..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가시면

자료가 많고,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이걸 쓰면 난 되게 세련된 사람이야"


이런 느낌을 주게 하네요.

마치 현땡 카드처럼요.



ICO 이후 거래는 6월부터 시작됐습니다.

나오고서 약간 횡보 흐름.. 보여줬구요.


그 이후에 갑자기 치솟더니 지금은 점차

가로로 길게 횡보, 하락 중입니다.


또 이런 코인이 한번 다시 튀곤 합니다.


천천히 우상향하면 좋은데

한번 급등을 하고나면 오래도록

하락하다가 다시 가치 있는 녀석이라면

크게 급등할 때가 찾아옵니다.


심볼은 PAY라고 쓰구요.

ICO 당시 하드캡은 20만 이더였습니다.


어마어마하죠.

지금도 20만이더면 대형급 ICO에요.


프리세일때 10만 이더 팔아놓고

나머지 10만 이더 토큰 세일했네요.

보너스 구간도 있었구요.


텐엑스는 싱가폴에 있는 회사입니다.


참 싱가폴이 블록체인 허브로 도약하는거 같아요.

우리나라 생각하면 답답하고 부럽습니다.



페이먼트 회사로써 암호화화폐를

직불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모바일 월렛도 제공하구요.

비자와 마스터카드 제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


수익 모델은 신용카드처럼 수수료 받습니다.



2015년에 설립되어 여러 대회에서 수상

기술력을 인정 받았구요.


ICO 전에 이미 실 제품이 나와있었습니다.




- 토큰의 역할 -


텐엑스를 통해 사용된 전체 금액의 0.5%를

'이더'로 지급 받습니다.


텐엑스의 사용자 수, 평균 지출에 따라

텐엑스 수익, 토큰의 값어치가 매겨지겠네요.


앞으로 텐엑스가 얼마나 사용되느냐에 따라

토큰 홀더의 수익이 결정되겠습니다.


팀 약력은 확인 해보시구요.

비탈릭이 투자를 했다고 하는데 세부 내용은

공개가 되어있지 않네요.



토큰 카드, 모나코 등등은 달러나 유로화만 사용되지만

이외 거주자는 기본적으로 텐엑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주 큰 장점이네요.



- 텐엑스의 단점 -


초기 ICO 모집액이 크다는 거였는데

그게 무색하게 수익권으로 넘어갔습니다.


경쟁 업체가 많은건 원래 페이먼트 특징이구요.

수수료는 타사보다 낮은 편입니다.


근데 타사에서 더 낮은 수수료를 제안한다면 또 모르죠.




당시 크러쉬 크립토에서는 중립적인 평가를 했네요.

20만 이더의 하드캡.. 때문이겠죠.


장기적으로는 비자, 마스터카드 거래량의 1%

그리고 페이먼트 업계에서 30%의 점유율이라면


연간 2억 1500만 달러의 수입입니다.


원화로 2400억이네요.

허허.. 괜찮네요.


향후 점유율이 관건일듯 합니다.


암호화화폐의 성장은 불보듯 뻔하고

자연스레 페이먼트로 이어질테니까요.


단기적 호재는 거의 다 나왔고

내년부터 로드맵이 이어집니다.


장기 투자로 적합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