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투자/코인 투자

인스 INS 분석, 12월의 ICO! 식료품 유통 플랫폼?

안녕하세요.

김새벽입니다.


INS에 대해 짧게 요약 정리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글에 방법을 자세히 적어뒀습니다. 또 다른 분석글도 같이 링크드립니다.


참여 방법 http://dawnlight89.tistory.com/146

상세 분석글 : http://dawnlight89.tistory.com/143





1. 개요


토큰 심볼은 INS, 하드캡 6만 이더이고 1이더당 300개 지급 (보너스 지급은 별도) 현재 이더 470달러 기준으로 4700만 달러 하드캡입니다. 12월 4일에 ICO가 시작됩니다.




2. 프로젝트 내용


소비자와 제조사 간의 중개인을 없애 유통 구조를 개선합니다. 최대 30% 저렴하게 유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진행 상황


유니레버나 듀렉스, 개비스콘 등 여러 식료품 업체들과 양해 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여러 대형 기업들과 우호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2017년 2분기에 아이디어 착안하여 2018년 준비,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토큰의 값어치


INS 플랫폼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됩니다. INS 토큰을 사용할 경우 소비자는 다른 결제 수단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나 포인트 적립 등)


제조업체는 일정량의 토큰을 보유해야 합니다. 플랫폼 내의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등에 필요합니다. 양측 모두 INS 토큰을 사용할 경우 더 큰 이득이 생기므로 플랫폼이 활성화될 수록 토큰의 값어치가 올라갑니다.




5. 팀


현재 35명의 팀이 있습니다. 벤처 투자를 받아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업체인 인스타마트를 설립했습니다. 이들은 러시아에서 가장 큰 벤처 식료품 배달 회사라고 말합니다. 설립자가 하버드 MBA, 골드만 삭스, IBM 근무 경력이 있습니다. 




6. 장단점


중개인의 존재는 유통시장에서 고질적인 문제이지만 아직까지 개선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를 해결한다면 상당이 큰 규모의 시장이 열리게 됩니다. 팀의 경력이 강점이며 이미 인스타마트라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거대 기업들이 INS 프로젝트에 우호적입니다.


단점으로는 아직 시제품이 없습니다. 또한 기존의 유통의 관행을 깨기란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더 가격이 다소 상승하여 하드캡이 채워질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미판매 토큰은 소각한다고 하니 오히려 적당히 채워지고 마감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금방 완판된다고해서 수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INS 프로젝트는 경력이 많은 베테랑들이며 시장을 통찰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제조업체 모두 만족하는 플랫폼이므로 장기적 관점에서 유효합니다.



공식 인스 카톡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9op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