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투자/코인 투자

비트코인 시황 업데이트, 앞으로의 전망은?

안녕하세요.

김새벽입니다.


2018년의 첫 포스팅입니다. 다들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는 수익률 이루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요 며칠 사이 비트가 횡보를 하면서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비트파이넥스 기준 4시간 봉 차트입니다.




좌측에서 엘리엇 파동 5파 상승하고 조정 ABC를 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석대로라면 C구간이 A보다 낮아야 하므로 1만달러 혹은 그 아래로 빠진다고 봐야합니다.


중요하게 볼 점은 상승 4번 지점을 깨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여러차례 깨고 내려간 이력이 있어서 지지하는 힘이 약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상승 추세선과 파란색 하락 추세선이 삼각 수렴하여 곧 방향이 결정될 것인데 아이러니하게도 그게 선물거래가 열리는 아침 (현 시간부로 6시간 후) 과 겹쳐있습니다. 선물 거래 방향이 주요 포인트가 될거 같고, 현물이 주도 하느냐 선물이 주도하느냐의 문제인데 현물은 횡보하며 눈치보기 중이므로 선물이 방향을 이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조금 더 저점이 온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에 따른 기회 비용 상실에 대비하여 장기 종목은 그대로 홀딩하고 신규 매수, 단기 매수 종목들은 대부분 정리한 상태입니다.


국내 프리미엄도 상당한 상황에서 한번 더 조정이 온다면 이번달 신규 가입 일정에 맞추어 건강한 조정이 될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매수 관점에서 보는 트레이더들이 많습니다. 상승 or 하락에 대한 방향이 결정될때까지 매매는 자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신규 ICO는 무관한 내용, 트레이딩에 대해서만)


감사합니다.



----------------------------------


제가 활동 중인 KCS 정보 텔레그램입니다.


https://t.me/joinchat/GgWINBMEDCoApBzBE7LVww